원룸에 못 없이 커튼을 설치할 수 있다?! [혼자서 못 없이 암막 커튼 설치법]



레드피넛 STORY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레드피넛의 하루

평범한 일상 vlog/제품 구매 사용후기

원룸에 못 없이 커튼을 설치할 수 있다?! [혼자서 못 없이 암막 커튼 설치법]

레드피넛 2021. 12. 7. 00:00

안녕하세요! 레드피넛입니다:)

 

오늘은 못 없이 커튼 설치하는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제 원룸이 옆집과 가깝다 보니 저녁에 자려 할 때

빛 때문에 너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ㅠㅠ

거기다 제가 밤낮도 바뀌는 바람에...ㅎㅎ;;

 

 

 

암막 커튼이 있었으면 좋겠더라구요!

사실 다이소에서 암막 시트지를 사서 한동안 저녁에만 붙여서 썼었는데

저녁에 맨날 붙였다 아침에 땠다가 하는 게 너무 불편해서

`그냥 암막 커튼을 설치하자!`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스트레스받으며 근로해서 벌은 돈으로

암막커튼을 구입했습니다!

 

 

원룸이다보니 함부로 벽을 뚫을 수 없기에

감성다는남자 "안뚫어고리"를 구입해서 설치했어요!

▲위 링크가 안뚫어고리 판매 사이트 링크에요^^▲

안뚫어고리는 저렇게 창틀에 고정하고 커튼봉을 걸치는 식으로 못을 사용하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더라구요ㅎㅎ

※다만 주의할 점은 창틀 두께가 2cm 이하

커튼봉의 경우 2.5cm까지만 가능하다는 점!

 


그럼 이제 커튼 못 없이 커튼 달기 시작

start!

 


일단 창틀에 안뚫리는고리를 설치해줍니다!

 

▲위에 설명처럼 설치해주고

다이소에서 구매한 압축봉을 걸어두고

창문 길이에 맞게 길이를 조절해줬습니다!

 

 

길이를 맞춰준 후 커튼 봉에 커튼을 끼우고 안뚫어고리 공간에 걸쳐주었습니다.

이때 저는 커튼 대형 하나를 사서 설치하는 것이기에

양옆으로 커튼을 치는 게 아닌 한쪽으로만 커튼을 치는 거라

 

 

 

 

 

왼쪽에는 움직이지 않도록 안뚫어고리 바깥쪽에 링이 하나 오도록 설치했고요.

(안뚫어고리에 걸쳐서 오른쪽으로 전혀 움직이지 않더라구요ㅎㅎ)

 

 

 

오른쪽은 움직이도록 위에 사진처럼 안뚫어고리 안쪽으로 링을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이쪽 부분에서 커튼을 칠 수 있도록 해줬어요^^

그리고 제 창길이에 맞는 암막 커튼을 찾기 힘들어서

그냥 대형사이즈 하나로 주문했구요

제품은 아망떼 다이스2 미드나잇네이비입니다!

 

 

 

 

아망떼 디아스2 3중직 암막커튼 창형/중형/대형 1장/2장 : 아망떼

[아망떼] 홈스타일링의 시작, 아망떼

smartstore.naver.com

 

대형이 가로길이는 어느 정도 맞는데...

세로가 너무 길어서

지금 빨래집게를 이용해서 사용 중입니다ㅎㅎ

 

 

이렇게 고정시켜서ㅎㅎ

 

 

이렇게 살짝 못생기게 주름 잡혀 보이지만 길이 조절은 성공했어요ㅎㅎ

 

 

이건 낮에 암막 커튼 치고 TV를 켜두었을 때 사진 촬영한 거구요

 

 

 

이건 불을 아예 다 껐을 때 촬영한 겁니다!

생각보다 암막이 잘돼서 현재 매우 만족하고 잘 쓰는 중~

암막 커튼 고민 중이신 분들 아망떼 다이스2 괜찮은 것 같아요!!

이렇게 원룸에서 못 없이 암막 커튼 설치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