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따기 3편] 도로주행 연습 & 시험 합격 후기



레드피넛 STORY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레드피넛의 하루

STUDY/자격증

[운전면허따기 3편] 도로주행 연습 & 시험 합격 후기

레드피넛 2021. 9. 28. 00:00

안녕하세요:) 레드피넛입니다!
제가 기능시험을 합격하고 드디어 도로주행 연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도로주행연습 1일차) B, C코스

처음에는 강사님께서 직접 코스를 돌면서 어디서 코너를 돌고,
어디서 좌회전 신호를 넣고,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되는지를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B코스와 C코스를 돌고 나서 10~15분 정도 쉬었다가 이제 제가 직접 코스를 돌았습니다!
기능 때는 속도를 안 올리고 아주 천천히 탔었기에
도로에 나가서 속력을 낸다고 생각하니 너무 떨리더라구요.
그래도 마음 다잡고 운전대 잡고 40km로 운전했습니다.

강사님께서 저는 운전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으니 코스만 까먹지 말라고 열심히 외우라고 말하셨어요.
코스 돌면서 중간중간 좌회전 신호, 우회전 신호 넣는 걸 까먹어서 그런 거 말씀해주시고,
코너 돌 때라던지 정지하는 위치를 세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이렇게 B, C코스를 한 번씩 돌고 수업은 끝났습니다!




도로주행 연습 2일차) A, D코스


2일차에도 역시 강사님께서 A, D코스를 먼저 돌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A, D코스는 운전학원에서 한바퀴 돌고 학원까지 돌아오는데 반으로 A,D로 나눠졌기에
D코스만 유일하게 출반선이 달라요.

직접 A,D 코스를 운전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D코스가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
우회전하는 게 저한테는 어려웠고, 다른 차도에서 우회전하며 끼어들어가는 게 어려웠습니다.

2일차를 끝으로 모든 코스를 다 돌아봤는데
다 돌아보고 나니 A, B, C, D코스가 다 겹치는 구간들이 많아서 너무 헷갈리더라고요.
코스를 열심히 외워야겠습니다ㅠㅠ




도로주행 연습 3일차) A, B, C, D코스


오늘은 처음부터 제가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A코스부터 강사님이 운전하라고 하셨는데
제가 1일차에 B코스를 생각하면서 운전하다가 코스 실수와 차선 변경 신호를 넣는 걸 깜빡해서
좀 혼났습니다;; 오늘 왜 이렇게 얼타지?! 라며....
그렇게 A코스를 돌다 보니 너무 헷갈리기 시작하고 정신이 없어서
후반부터는 제가 어떻게 코스를 돌았는지 제대로 기억나지가 않아요ㅠㅠ

그리고 10분 휴식 후 B, C코스를 도는데
이번에는 코스도 안 헷갈리고 차선 변경 때 깜빡이도 안 까먹고 잘 끝마쳤습니다!
이렇게 끝내고 나니 A, D코스에 자신이 없어졌어져서
내일 시험에서 A, D만 안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ㅎㅎ


<도로주행시험 1번째>

좀 일찍 도착해서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제가 첫 번째로 도착해서 젤 먼저 시험 치게 되었습니다.
A코스에서 젤 마지막 유턴구간 때 차선 변경 깜빡이를 언제 넣어야 할지 까먹어서
제발 A만 아니여라 속으로 외치고 있었습니다.
BUT 저는 A코스에 걸리게 되었고
제 뒤에 대기자는 자연스럽게 D코스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ㅠㅠ

처음에 출발할 때 엄청 긴장한 상태로 출발했는데 운전을 하다 보니 점점 제가 잘하고 있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그 후부터는 긴장이 풀리면서 좀 여유롭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우려하던 그 코스 후반에 유턴구간이 아닌 곳에서 착각하고 유턴하려고 기다리다가 제가 잘못했다는 걸 깨닫고 다시 원래 코스로 돌아갔는데 여기서 감점이 수두룩하게 되면서 불합격되었습니다.ㅠㅠ
감독관께서도 저보고 운전 감은 있는데 코스 잘못해서 다 감점당했다고..
그전까지는 거의 감점이 없었다고.. 그리고 회전할 때 속도 좀 더 낮추라는 이야기를 듣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도로주행시험 2번째

이날은 태풍의 영향인지 비가 쏟아졌어요.
그래서 좀 후회되더라고요. 시험을 다른 날로 미룰걸 그랬나...
하지만 전 시험장에 도착했고 그냥 돌아가기 좀 그래서 그냥 시험 쳤습니다.
근데 비가 진짜 너무 쏟아져서 이번에도 떨어지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ㅠㅠ
저는 이번에는 D코스에 걸렸습니다.


제 앞사람이 A코스를 돌고 제가 D에서 출발하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차선이 잘 안보이더라고요.
거기다 살짝 코너 돌 때 제가 핸들을 적게 돌렸는지 감독관님이 핸들 잡고 좀 돌리셨어요.
그 후부터 저는 심장소리가 다 들릴 정도로 너무 긴장해서 운전하는데
조금 부족한 부분들이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어찌어찌 코스를 다 돌고 이번에도 떨어진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행히도 합격했습니다!!!


합격하고 4일 뒤 운전면허증이 나와서 받았습니다!!
드디어 운전면허를 따서 너무 행복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