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따기 1편 ] 운전학원등록~학과시험까지



레드피넛 STORY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레드피넛의 하루

STUDY/자격증

[운전면허따기 1편 ] 운전학원등록~학과시험까지

레드피넛 2021. 9. 12. 00:00

안녕하세요. 레드피넛입니다:)
드디어 운전면허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운전면허 취득과정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는 제 주변에서 운전을 가르쳐준다는 사람이 없어서 운전학원을 다녀야만 했어요.
그래서 운전학원을 먼저 선정해야 했는데
운전학원 리뷰가 좋은 곳을 거의 못 봤기에 어디갈지 고민을 하다가
그나마 리뷰가 괜찮고 집이랑 가까운 곳에 연락해서 등록했어요. (신진자동차운전전문학원)
(리뷰는 네이버 리뷰, 블로그 리뷰, 운전면허 플러스 앱 후기를 참고했습니다!)

일단 운전학원에 등록하기 위해 직접 학원에 방문하였습니다!
방문해서 2종 보통 면허를 따려고 한다고 하니 종이를 주시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는 기능이나 주행 추가 시간 없이 가장 기본으로만 선택을 했고 가격은 64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처음 등록할 때 추가해서 들으면 나중에 추가해서 들을 때 보다 좀 싸다고 하더라구요.
but 64만 원도 아까운데 일단 기본으로 해보고 도저히 안 되겠다 싶으면 추가해야겠다는 생각에 시간 추가는 pass.


이렇게 선택하고 나면 학원 등록 종이를 작성하고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언제 시작할지 날짜를 정해요.
저는 목요일이 가장 빨라서 그날 학과교육을 듣기로 하고 다 들으면 바로 시험 치는 걸로 예약했어요. 기능은 월, 화로 예약!
그리고 학과교육을 들으러 오기 전에 먼저 적성검사를 병원에서 받고 와야 한다고 해서
저는 수요일에 적성 검사해주는 가까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왔어요.

적성 검사할 때 사진 2 장과 신분증, 그리고 6000원이 필요합니다!
적성 검사하러 병원 가면 응시원서 작성하고 시력검사만 하고 확인 도장 찍으면 끝납니다.
한 5~1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ㅎㅎ
진짜 별거 없더라구요.

적성검사가 끝내고 응시원서를 받아 집에 왔습니다.

 


학과시험은 사람들이 공부 안 해도 합격한다고
그냥 시험 치기 1시간 전에 운전면허 플러스 앱만 보면 된다고 해서
그거 믿고 시험 전날 lck선발전을 봤어요ㅎㅎ;;
근데 또 막상 하나도 안 보니깐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당일 아침에 학원 가기 전에 30분 정도 문제 풀어봤습니다.
근데 공부 안 하고 시험 보기에는 문제들이 좀 어렵던데요?
학원에서 학과 수업을 듣는데 너무 불안하더라구요.
그래서 학원 마지막 동영상 틀어줄 때 30분 정도 또 앱으로 문제 풀고,
수업 끝나고 차로 시험장으로 이동하면서도 중간중간 봤습니다.

그리고 도착해서 문제 푸는데... 솔직히 모르겠거나 헷갈리는 게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거 떨어지겠구나 생각했는데 69점으로 통과했습니다!
쪽팔릴 일이 없고 돈 아껴서 다행~ 휴

시험문제 풀어보니 보행자를 우선으로 두고, 일시 정지했다가 출발하는 거 선택하면
이걸로 한 5~10문제는 맞았는 것 같아요ㅎㅎ

어쨌든 69점으로 합격 후 이제 다음 주 월요일 기능 수업을 앞두고 있어요.
기능시험까지 끝내고 2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bye~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