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제품을 이용한 여드름 케어 방법!



레드피넛 STORY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레드피넛의 하루

평범한 일상 vlog/뷰티

다이소제품을 이용한 여드름 케어 방법!

레드피넛 2021. 12. 19. 00:00

안녕하세요! 레드피넛입니다 :)

 

 

 

이번에는 저의 여드름 케어 방법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제가 하는 방법이 무조건 옳은 것은 아니므로 그냥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저의 피부 타입은 건성 타입인데,

여름에는 수부지(수분부족지성) 타입으로 바뀌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여드름이 생기는 저의 원인은 아마 수분 부족 때문이 아닐까 하고 추측 중이에요!

제가 기초화장품을 귀찮다고 안 바르고 건조한 상태로 뒀을 때

여드름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저는 여드름이 생기면 꼭! 화농성으로 변하더라구요.

건드리지 않아도 스스로 화농성으로 변해버리는;;

 

 

 

[화농성 여드름이 생겼을 경우]

 

위와 같이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위의 준비물은 모두 다이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화농성이 노랗게 익어서 톡!하고 터질 것 같을 때 면봉을 이용해서 짜줍니다!

이때 여드름심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걸 깔끔하게 제거를 해줘야 나중에 여드름이 퍼지지 않더라구요.

면봉으로 짰을 때 피만 나올때까지 전 짰어요.

(손으로 짰을 땐 옆으로 여드름이 점점 퍼져서 고생했던 적이 있어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했을 때만 옆으로 퍼지지 않더라구요 ㅠㅠ)

 

※ 주의 ※

절대 손으로 짜지 말기!!

 

짜고 나면 저는 면봉에다가 소독용 알코올을 묻혀주고

피가 난 부위를 닦어줘요.

(약간 소독 개념?)

짠 부위를 소독시켜준 뒤 저는 흉터 방지 시켜주는 위드덤같은 걸 붙여줍니다!!

 

 

 

 

위에 사진은 위드덤 실속형으로 총 105매가 들어있어요.

이것보다는 양이 적은 고급형 33매짜리가 더 부착이 잘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좀 생긴 것도 달라요)

 

 

사용법은 위와 같습니다!

 

이렇게 붙여주고 난 뒤에는 1~2일정도 놔두고 갈아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저는 색소침착이 생기긴 한데

파인 흉터는 안 생겨서 이렇게 해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